냉각탑

서브메뉴 상단
흡수식 냉온수기/냉동기
터보냉동기
왕복동냉동기
공기조화기
냉각탑
보수점검/오바홀
세관의 필요성
서브메뉴 하단
고객센터
냉각탑
냉각탑
오바홀(Overhaul) 작업 시 주의사항
충진재의 형상은 냉각탑에 따라 다양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냉각탑의 열성능을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이므로 반드시 설치된 냉각탑과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여 냉각탑의 열성능 저하 (냉각수 출구온도의 상승)를 초래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냉각탑 출구온도 상승(열성능 저하)에 따른 추가 에너지 비용
냉동 공기조화의 열원기기 중 냉각탑 만큼 제일 적은 전기 에너지로 더 많은 부하를 처리하는 기계는 보기 드물다. 냉각탑의 기본이자 궁극적인 목표는 더 낮은 냉각수를 생산하거나 또는 설계온도 이상의 상승을 억제하는데 목표를 두고있다. 냉동기와 냉각탑의 전력 소비율은 종류와 특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평균 92% 대8% 정도가 된다. 이와 같이 냉각탑의 전력소비는 매우 적어 그 자체의 전력절감에는 큰 의미가 없다. 오히려 냉각탑의 성능변수가 냉동기 운전 에너지의 증감의 변수로 작용하게 된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들은 이것에 대해 거의 인식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냉동기는 냉각수 입구온도가 0.6℃ 낮아질 경우, 압축기의 소비전력을 약 3% 절감할 수 있고, 1.7℃ 가 낮아질 경우에는 약 10%를 절감할 수 있다. 반면에 냉각탑의 성능결함으로 설계온도보다 운전온도가 상승하면 압축기의 소비전력은 증가된다. 즉, 이것은 냉동기의 응축온도와 관계되는 것으로 응축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냉동능력은 감소하게 된다. 결국 냉각탑의 열성능 저하는 추가적인 에너지 비용 증가를 초래하게 된다.
불필요한 용수 및 동력의 낭비로 유지비 증대
충진재의 열성능 저하로 인해 불필요한 동력의 낭비를 초래하며 검증되지 않은 엘리미네이터 (ELIMINATOR) 사용의 결과는 비산증가로 인해 순환 냉각수의 불필요한 소모로 운전유지비를 증가 시키고, 비산으로 외부로 유출된 냉각수는 오염원을 제공하며, 물방울이 보행중인 사람에게 직접 낙하될 경우 심한 불쾌감을 유발시켜 민원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오늘 방문자 : 87
전체 방문자 : 469,143 명
기술용역 기계설비 부품판매 신재생에너지